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분야별정보

  • 복지
  • 경제
  • 환경/녹지
  • 안전/교통
  • 교육
  • 일자리
  • 부서/직원안내

새올전자민원창구

알려드립니다. 이미지

민원인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시청, 군청, 구청에서 처리하는 민원에 대한 안내를 조회하고 온라인으로 민원상담 혹은 민원신청을 할 수 있는 종합민원창구 입니다.

민원신청(민간인) → 담당부서지정(접수:담당자) → 민원처리(처리담당자) → 민원처리결과확인(민원인)

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토대마련

기존의 종이문서 중심의 민원신청 및 처리기반을 탈피하여 일반국민 및 공무원이 인터넷을 통해 민원을 신청 및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적인 개선과 전자정부 구 현을 위한 기반 확립

가정/사무실 중심의 안방민원실현

민원인이 직접 시,군,구청의 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하던 과정을 개선하여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민원을 신청하고,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무방문 서비스의 구현

행정업무 시스템의 처리과정 공개

민원신청 후 처리과정을 행정업무 시스템과 자동연계하여 국민에게 공개함으로써 투명행정 실현

우리기관 민원안내

민원에 대한 자세한 설명, 처리절차, 처리방법, 민원사례 등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공주시 전자민원 창구

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
최종수정일 : 2015-04-13 18:06

  • 정보담당자
  • 담당부서 : 시민봉사과 통합민원
  • 담당자 : 이연미
  • 연락처 : 041-840-8182
  • E-mail : lll9479@koreak.kr
흥미진진 공주 문화관광하늘아래공주 항공VR 자세히보기

Quick

  • 정보화교육
  • 브랜드사이트
  • 공주산림휴양마을
  • 공주한옥마을
  • 공주 하숙마을
  • 귀농귀촌종합센터
  • 생활지리정보시스템
  • 공직비리신고센터
  • 스마트이장넷
  • 통계 홈페이지
  • 공익신고